실무자가 밝힌 2025 채용 트렌드
2025년 2분기가 시작되었어요. 상반기 채용 계획이 있던 기업은 한창 채용 전형을 진행 중이거나 늦은 상반기 채용을 준비 중이실 텐데요. 다른 기업은 채용 계획을 어떻게 세웠을까요?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대답한 올해 채용 계획을 정리했어요. 더불어 주목할 만한 HR 인사이트와 HR 담당자가 알아둬야 할 구직자 트렌드도 함께 확인하세요.
외국인 직원 필요한 기업, 한국에서 일하고 싶은 유학생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중 86.5%가 졸업 후 한국에서 취업을 희망한다고 해요. 권역별로는 수도권(85.3%)보다 비수도권(87.2%)이 조금 더 높았는데요.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도 외국인 채용이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 같지만 외국인 직원 채용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에요. 그래서 인크루트가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우리은행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어요.
취득자 절반이 취업한다는 자격증
최근 발생한 산불로 산림 보호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졌는데요. 산림과 식물 보호에도 힘쓰고, 재취업률도 높은 국가기술자격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식목일을 맞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표한 '산림 및 식물보호 분야 6개 종복'에 대한 응시 및 취득 현황 발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해당 분야의 자격 응시 인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취득자는 50대 이상이 많았고, 이 중 48%는 취업에 성공했어요.
매주 화요일에 만나는 HR 담당자의 커리어 레벨 업을 위한 뉴스레터